최근에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서브스크립션 기반 서비스로 이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브스크립션형 오피스 M365도 그 중 하나입니다. 기존 오피스 365를 대체해 출시된 M365는 인공지능(AI) 기술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기업용 정품 구독형 오피스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 사용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서브스크립션형 오피스 M365 정품구매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 부분은 정품 여부인데요. 구독형 서비스는 진품 여부를 판별하는 것이 정말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온라인 판매 인증점에서 제품 키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 12개월 사용 ESD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ESD를 구입할 경우 독립형 제품은 홀로그램 순정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지, 총판명이 기입된 총판 스티커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정품 판매점의 경우 상세 페이지에 공식 인증점 배너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M365는 개인이나 가족,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교육의 4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개인이나 가족용이나 비즈니스용으로 적합합니다.각 플랜의 필수 애플리케이션 제공은 동일합니다. 기업용의 경우 업무를 위한 Access, Publisher, SharePoint, Exchang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라도 해당 기능이 필요하면 기업용을 선택하면 됩니다.기업용도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그레이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제공되는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됩니다.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라 초기 비용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 이것은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의 장점이기도 합니다.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간단한 질문을 통해 최적의 플랜을 찾아주는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규모, 작업 스타일, 보안 등에 맞춰서 추천해 드리기 때문에 대체로 맞을 것 같습니다.제가 사용하는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는 월 구독료가 14,100원(부가세 별도)이며 웹 및 모바일 버전의 오피스 앱과 팀즈, Access, Publisher, SharePoint, Exchange 및 1TB의 OneDrive가 제공됩니다. PC 또는 Ma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총 5대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선택 시 구독과 결제를 통해 M365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개월 무료 트라이얼을 먼저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체험판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아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네요. 사무실을 설치하다구독한 계정으로 사무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사무실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내 구독관리를 통해서도 가능).오피스 앱을 설치하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구독한 계정으로 사무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사무실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내 구독관리를 통해서도 가능).오피스 앱을 설치하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오피스 앱 설치 후 MS 워드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상단에 최신 버전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립형의 경우 업데이트는 되지만 버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구독형 사무실은 버전 업까지 되기 때문에 사용 중에는 항상 최신 버전의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기반 서비스라 웹버전도 잘 되어있습니다. 다른 PC에서 급하게 작업을 해야 할 때 구독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웹상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작업 중인 문서는 원드라이브에 실시간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PC가 갑자기 사라지거나 분실되더라도 자동 저장된 데이터를 살릴 수 있습니다. 기업용 구독형 오피스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는 원드라이브 1TB 용량이 제공돼 다소 크기가 큰 영상 파일 등도 공유할 가치가 있습니다.팀 작업에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장점은 공유와 실시간 공동 작업에 적합합니다. 최대 5대까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 5인 이하의 소규모 기업이나 팀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하의 인원이라면 사무실에서는 PC로 작업을 하고, 이동 중에는 태블릿으로 작업을 하는 등 멀티 디바이스 활용도 가능하겠네요.기업용 오피스에 제공되는 SharePoint를 활용하면 공동 작업을 위한 팀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 데이터, 뉴스,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인트라넷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공유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원드라이브 용량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또한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이 있어 정보 유출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팀 사이트를 만들면 TEAM의 실시간 채팅과 아웃룩을 통해 그룹 참여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룹 참여자 1인당 50GB의 대용량 메일이 제공되며, 사용자 지정 도메인 이름 설정도 가능해 회사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도메인 메일은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업무 측면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팀 사이트를 만들면 TEAM의 실시간 채팅과 아웃룩을 통해 그룹 참여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룹 참여자 1인당 50GB의 대용량 메일이 제공되며, 사용자 지정 도메인 이름 설정도 가능해 회사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도메인 메일은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업무 측면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그동안 기업용 정품 구독형 오피스 M365의 구입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주목해야 할 기능에 대해서 봤어요.구독형 서비스의 장점은 우선 안심하고 정규의 오피스를 쓸 수 있습니다.웹 버전과 원 드라이브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활용 폭이 넓다고 합니다.특히 기업용 M365에는 공동 작업에 유용한 기능이 제공되고 소규모 팀 작업으로 비용 대비 효율이 좋은 도구가 될 꺼예요ESD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기업용 순수 M365비즈니스 스탠더드의 경우 온라인 판매 인증점에서 추가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구입 전에 정품의 필수 사항을 검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지금까지 기업용 정품 구독형 오피스 M365의 구매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주목할 만한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구독형 서비스의 장점은 우선 안심하고 정규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버전과 원드라이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 폭이 넓다고 봅니다. 특히 기업용 M365에게는 공동 작업에 유용한 기능이 제공되어 소규모 팀 작업으로 비용 대비 효율적인 툴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SD로 구입할 수 있는 기업용 정품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의 경우 온라인 판매 인증점에서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 전에 정품 필수 사항을 체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