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CC 스쿠터 추천 DNA모터스 XQ300 런칭쇼케이스 리뷰 통근배달 오토바이로도 손색없네

자동차 제조사와 오토바이 제조사 모두 전동화를 앞당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내연기관 자동차/오토바이만큼 전기차/오토바이를 편하게 탈 수 있는 시대가 오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대부분의 업체들은 전기차 모델 개발과 함께 새로운 내연기관 모델 개발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기차/오토바이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내연기관 모델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은 상황이다.

지난 10월 23일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는 300CC 스쿠터 추천 DNA모터스 XQ300 런칭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참고로 DNA모터스라는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과거 배달 오토바이! 그렇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CT 시리즈 브랜드 대림오토바이는 모두 알고 있겠지만 대림오토바이의 새로운 이름이 DNA모터스다. 새로운 DNA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XQ300 실물공개를 비롯해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그리고 XQ300에 대한 Q&A 시간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는데 Q&A의 경우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기자와 인플루언서, 오토바이 동호회원, 일반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서인지 질문의 종류도 다양하고 인상적이었다. 행사장 한쪽에서는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이 준비돼 있고 작은 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행사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DNA모터스가 어떤 마인드로 론칭 쇼케이스를 준비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XQ300은 300cc 스쿠터다. 125cc 미만 오토바이는 별도의 2종 소형면허 취득 없이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배달 오토바이로 대부분 125cc 미만 오토바이를 구입하지만 최근에는 트렌드가 크게 바뀌었다. 준중형보다는 중형, 중형보다는 대형 세단이 장시간 운행할 때 느끼는 피로가 적듯이 오토바이도 배기량과 크기가 큰 오토바이일수록 피로가 적지만 배달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좀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배달하기 위해 300cc 스쿠터를 구입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아졌다.

300cc스쿠터를 추천하는 DNA모터스의 XQ300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목표로 전체적인 형태는 물론 작은 부분까지 다이내믹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공식 출시 색상은 화이트 컬러로 발매된 진열장 행사는 매트 검은 색으로 포장된 모델도 보였다.공식 컬러인 화이트 칼라도 예쁘지만, 디자인의 완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의해서 포장을 하고 타는 것도 좋다.XQ시리즈!하면 날카로운 디자인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XQ300은 이런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XQ250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더 산뜻한 고급감이 느껴진다.디자인의 완성도가 매우 높아서 장시간 운행하는 출퇴근/배달 오토바이에 최적이다.오토바이 구입 시에 중요시하는 요소는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디자인은 대부분의 사람이 중요시하는 요소이지만 XQ300은 시중에 출시된 어느 300cc스쿠터보다는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다고 본다.참고로 사이즈의 경우 2200x755x1,460mm, 공차 중량 205kg이며, XQ250보다 전장은 20mm, 전폭은 15mm, 전체 높이는 55mm 늘어나면서 공차 중량은 10kg 늘었다.시트의 높이는 752mm에서 755mm로 3mm 높아졌다.

300cc 스쿠터를 추천하는 XQ300 헤드라이트는 풀 LED 램프와 라이트 가이드 방식 포지션 램프가 적용됐다. 그리고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LED 윙커가 적용됐고, 후미등 또한 Full LED 램프를 적용해 시인성 및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였다. 자동차든 오토바이든 디자인이 아무리 예뻐도 할로겐 전구가 적용된 라이트가 탑재되면 상당히 올드한 느낌이 드는 법인데, 이 모델은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에 Full LED 램프가 적용된 것과 함께 라이트 자체의 디자인도 상당히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하다.

계기판은 시인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적절히 적용했다. 속도가 나는 부분은 아날로그, 나머지 정보를 확인하는 부분은 디지털로 돼 있다. 6가지 LCD 색상을 지원하며 버튼 하나로 원하는 색상으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다.

시트는 2단 형태로 돼 있으며 XQ250의 경우 Rr.Grip 형태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지만 XQ300은 대형 Rr.Carrier 형태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출퇴근 목적으로 타고 있는 사람과 배달 오토바이로 타고 있는 사람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다.머플러 디자인도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시중에 출시된 300cc 스쿠터 중에는 머플러 디자인이 아쉽게 느껴지는 모델이 적지 않지만 DNA모터스 XQ300은 누가 봐도 300cc 스쿠터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오토바이 크기에 걸맞은 머플러가 적용됐다.브레이크 시스템은 프론트와 리어 모두 ABS 시스템이 적용돼 제동 안정성을 높였으며, 쇼크업소버는 가스식 쇼크업소버를 적용했다. 가스식의 경우 유압식보다 충격 흡수 속도가 빨라 주행 시 느껴지는 피로감이 적고 승차감도 훨씬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많은 분들이 신경 쓰고 있는 파워 트레인의 경우 XQ250과 마찬가지로 수냉식 DOHC 4밸브 엔진이 탑재됐지만 달라진 점이 적지 않다.우선, 종래의 XQ250의 엔진은 유로 4를 만족했지만 XQ300은 유로 5를 만족하고 있다.배기량은 246.9cc에서 288.7cc로 변경되고 배기량이 커지고 출력과 토크도 22.0ps, 2.30ps에서 각각 23.0ps, 2.50ps로 향상됐다.XQ250의 경우 엔진 내구성이 안타깝다는 얘기가 많았지만 XQ300은 실린더 안지름을 73에서 77, 피스톤 외경을 73에서 77, 크랭크 샤프트 축 간/콤롯도장을 29.5/115에서 31/113.5로 늘리는 등 전체적으로 엔진 내구성을 향상시켰다.변속기도 CVT방식의 Double Cog드라이브 벨트에서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Clutch Weight Shoe의 개수 증가로 동력 전달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게 설계됐다.이외에도 출퇴근/배달 오토바이에 손색이 없는 300cc 스쿠터 추천 모델 DNA모터스 XQ300의 특징으로는 2개의 USB 포트, 풀페이스 헬멧 수납이 가능한 대용량 러기지 박스, 알루미늄 단조품으로 내구성이 향상된 사이드 거치대, 17L 대용량 연료탱크 등이 있어 디자인과 성능, 편의성 모든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모델이다. 특히 가격이 599만원으로 다른 300cc 스쿠터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한 편이어서 국내 출퇴근/배달 오토바이 판매 순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DNA모터스 XQ300 출시 쇼케이스 리뷰는 여기까지이며 XQ3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특징은 DNA모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XQ300 – D&A 모터스 강력한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된 XQ 시리즈 카탈로그를 공유하는 360˚ Viewcolor White 제품 포인트 디테일 제원/가격 액세서리 제품 포인트 1/5 이전 다음으로 샤프한 외관 디자인과 LED Lamp 적용 · 샤프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Luxury Scooter Head Lamp와 Winker에 LED Lamp 적용 제원/가격 배기량 288.7cc ENG 형식 수냉 DOHC 4 Valve 연료 탱크 용량 17ℓ 배기량(CC), 전장x전폭xNGmm, 출력 … www.dnamotors.co.kr본 투고는, 해당 업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