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록키는 실베스타 스탤론의 각본 작품이다. 스탤론은 무명배우를 전전하다 록키라는 복서의 경기를 보고 각본을 쓰게 됐고, 자신이 주연한다는 조건으로 저작권을 넘겼다. 작품은 대히트를 치고 록키는 스탤론의 캐릭터가 된다. 영화 제목 캐릭터는 유명한데 이제 와서 너무 낡아서 결말은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한번 확인은 하자.로키는 3류 권투선수가 적은 관중 앞에서 경기를 하고 경기에 이겨도 남는 돈이 없다.록키는 펫샵에서 일하는 아드리안을 좋아해 일부러 말을 걸어보지만 내성적인 성격의 아드리안은 반응이 없다.
록키는 수금일을 하고 있는데 채무자에게 찾아가 돈을 다 받지 않고, 가조에게 왜 손이 부러지지 않았느냐는 말을 듣고 록키는 손이 다치면 일을 못하고 돈을 돌려줄 수 없다고 한다.체육관에 온 록키 개인 사물함이 없어진다. 관장 미키에게 물어보니 짐을 부쳤다고 한다. 이어 은퇴할 생각이 없느냐고 묻는다.이자카야에서 챔피언 아폴로를 보는 록키. 술집 주인은 아폴로를 무시하는데. 록키는 아폴로는 멋진 사람이니까.아폴로는 경기 상대가 다쳐 경기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면 기회의 땅 미국이니까 무명선수와 이벤트 시합을 하자고. 그것은 로키였다.
록키는 폴리를 따라와서 에이드리언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그리고 곧 나오게 된다. 관리인에게 돈을 주고 함께 스케이트를 타는 록키. 로키(はックー)는 복싱의 매운맛을 말한다.로키의 집까지 가게 될 에이드리언 하룻밤을 보낸다.
미키는 록키를 찾아 록키에게 경기가 나타났다고 한다. 미키가 록키를 싫어하는 이유는 6년 가까이 수금일로 시간을 허비하기 때문이다.
아폴로를 방문한 록키. 록키는 3류 선수인 자신이 챔피언과 경기를 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승낙하자마자 TV로 방송된다.거위는 록키에게 훈련 열심히 해보라고 한다.
미키(ミッミッキーー)는 로키(のックリー)의 집에 와서 자신의 과거를 말하고 자신을 트레이너로 사용해 달라고 말한다. 그러나 로키는 거절한다. 그동안 코치 시켜달라고 할 때는 무시했는데 챔피언전 하니까 왔잖아.당신은 전성기가 있었지만 자신은 전성기조차 없었다고 운다. 떠나는 미키, 그리고 록키가 따라가며 미키의 손을 잡는다.폴리는 록키를 자신의 육류 창고로 데려가 거조에게 소개해 달라고 하지만 록키는 거절한다.미키는 록키에게 다리를 고정시키고 움직이지 말라고 주문시킨다.폴리는 로키를 정육점으로 부른다 기자가 로키의 훈련을 취재하는 것을 말없이 진행한 것이다.폴리는 에이드리언 앞에서 화를 낸다. 더 이상 육류 창고 일을 하고 싶지 않다며 로키에게 수금 일을 하고 싶다고 부탁한다.연습을 하는 록키 경기장에 온 록키 자신의 그림에 팬티가 잘못됐다고 한다.록키는 집에 가서 아드리안에게 내일 경기가 무섭다고 말한다. 이기기를 바라지 않는다. 버티는 것만으로 이기는 것이다.경기장 아드리안도 경기장에 와서 아폴로와의 경기를 보기로 한다.아폴로는 질 것 같지 않다. 3라운드에 이기다 하지만 로키는 15라운드까지 버티는다. 기자들도 놀란다.아폴로가 이기고 로키는 인터뷰에서 복싱은 이제 하지 않겠다고 한다.로키는 링에서 아드리안을 외치며 아드리안을 품는다. https://m.blog.naver.com/gamestblog/222905092545영화 록키2 소식통 결말 록키는 분전 후 병원에 입원했다. 기자들은 병원까지 와서 질문을 하고.아폴로도 병원에 온다. 아폴로는… m.blog.naver.com영화 록키2 소식통 결말 록키는 분전 후 병원에 입원했다. 기자들은 병원까지 와서 질문을 하고.아폴로도 병원에 온다. 아폴로는… m.blog.naver.com영화 록키2 소식통 결말 록키는 분전 후 병원에 입원했다. 기자들은 병원까지 와서 질문을 하고.아폴로도 병원에 온다. 아폴로는…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