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폐차를 신청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았어요.금전적인 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채무를 제대로 갚지 못할 차량 앞에 압류가 2건이 걸리긴 했지만 연식이 낡은 차니까 가치가 별로 없는데도 불구하고 채권 회사에 의해서 압류가 등록되었습니다.처분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어 버려서 어떻게든 처리도 하지 않고 방치했던 상황에서 서울 폐차장을 통해서 상담을 받아 압류 말소가 가능한 조건이기 때문에 확답을 들은 후에 처분을 맡기는 며칠 전에 전원 동의를 얻어 차량을 말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가끔 압류된 차의 경우, 고철 값을 못한다고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말소 방법에 의해서 폐차 보상금의 차이가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전혀 그렇지 않아요.말소 방법에 의해서 차이가 나는 것은 처리 기간과 방식인 고철비는 차량의 스크랩 무게와 부품의 차로 결정될 것이므로 어떤 차량에서도 기준만 충족되면 많은 보상을 받게 된답니다.기본적으로 차량 중량에 따른 고철비를 시세에 따라 지급받을 수 있고, 차량 내 재생부품 중 처리장마다 취급하는 부품의 가치나 숫자에 따라 최종적으로 지급되는 고철비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업체에서는 특정 부품을 매입하기 때문에 50만원을 지급하지만 B라는 업체에서는 가치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4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정확히 어떤 기준을 갖고 있는지 차의 소유자가 자세히 모르고, 업체에 문의해서 일일이 비교하는 방법으로 선택을 해야 하고, 그래서 되도록 많은 서울 폐차장에 문의하고 비교하면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다시 압류 말소에 가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업체를 정하느냐에 의해서 나뉜다 것 같아요.일단 기본적으로 보장돼야 하는 것은 관허으로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관청의 허가를 받은 곳에서만 말소할 수 있으며, 특히압류말소의 경우 사용 연수 초과 조건에 해당할 경우 직권으로 집행하게 되므로 더욱 관허의 여부가 중요합니다.허가를 받은 곳으로 처리하지 않으면 법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압류 차량의 경우 최대 2개월까지 걸리는 일이 있기 때문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차령이 넘는 조건의 경우, 차량에 의해서 10년~12년 이상의 연식을 넘는 경우, 압류, 저당을 그대로 남기고 차량만 말소할 수 있습니다.원래 담보로 가치가 있어서 처분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차령 초과 말소이라는 제도가 있으므로 일정 연식 이상의 차량이면 환가 가치가 없다고 판단, 보전 처분이 있는 경우라도 취소를 추진할 수 있답니다.제 기준에서는 승용차는 11년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들어 나는 13년 전의 차를 갖고 있었습니다.서류 접수는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을 준비 주세요.유선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원부 조회를 통해서 서울 폐차장의 담당자 분이 신청이 가능한 내역 조건인지 확인하게 됩니다만, 단독으로 저당만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한 압류 등록이 1건 이상 조회될 경우만 신청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이처럼 조건이 확인되고 접수가 완료되면 업체에서 각 이해 관계자에게 통지를 하게 됩니다.차량을 말소한다는 통지를 하게 되며 나의 경우를 설명하면 압류 등록을 한 채권 회사로부터 연락이 오게 되고 나의 사정과 채무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었어요.차량이 말소된 후에 어떻게 갚을지에 대해서 분명히 의사를 전달했고, 다행히도 2곳 다 동의하고 줘서 생각보다 빨리 취소를 추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동의가 없는 경우에도 권리 행사 기간이 초과할 경우 서울 폐차장 직권 말소를 진행하시고 폐차 처분을 하신답니다.이렇게 말소가 완료되면, 말소 사실 증명서를 받을 수 있고 고철비도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말소 증명서를 받고 처음으로 세금이 부과되어 의무 보험의 해약도 가능한 것으로 사전에 알아 두는 편이 좋습니다.가끔 접수 후 바로 보험을 해약하고 과태료를 내는 것도 있대요.이 밖에도 한 가지 더 주의할 점이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 허가 여부에 대한 이야기로 일부 무허가 업체에서 차령 초과 조건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압류 말소 처리가 가능하다는 방식으로 영업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법령에서 기준하는 연식을 초과하지 않은 차량은 어떠한 경우에도 압류말소 진행을 할 수 없으므로 속아서는 안 됩니다.이 밖에도 조기 폐차 대상자의 경우도 압류가 있는 경우라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데요.압류 처분 사유를 해약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인 말소에서는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고 사용 연수 초과 말소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는, 유지 및 처분을 잘 검토하여 처리할 것을 추천합니다.차 입고의 경우는 서울의 폐차장에서 직접 탁송 기사를 보내셔서 나는 무상으로 처리를 했는데 관허업자의 경우에도 하루 부분을 부담하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서 탁송, 견인에 필요한 비용이 있는지 사전에 문의해서 파악한 것이 좋습니다나는 그럭저럭 운이 좋아서 빨리 해결되었지만, 보통 대부분 60일을 기점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이 밖에도 압류 내역 없이 저당만 있는 경우 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서울 폐차장 담당자 분으로 해결될 방안에 대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전문가를 통해서 해결책을 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고철비로 많이 지급하고 직접 관허에서 등록된 곳임을 확인한 업체입니다.#서울 폐차장나는 그럭저럭 운이 좋아서 빨리 해결됐지만 보통 대부분 60일을 기점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압류내역 없이 저당만 있는 경우로 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서울폐차장 담당자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철비로 자주 지급하고 직접 관허로 등록된 곳임을 확인한 업체입니다.#서울 폐차장나는 그럭저럭 운이 좋아서 빨리 해결됐지만 보통 대부분 60일을 기점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압류내역 없이 저당만 있는 경우로 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서울폐차장 담당자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철비로 자주 지급하고 직접 관허로 등록된 곳임을 확인한 업체입니다.#서울 폐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