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나 2년이나 지난 후에 이 기록을 보면 분명 이것은 어머니의 췌장암을 이겨낸 기록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일기조차 쓰기 힘든 제가 뭔가 기록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이러한 기록이나 정보들은 간단한 레시피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제가 수시로 들여다보기 때문에 저 자신을 위해 필요한 메모이기도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년이나 2년이나 지난 후에 이 기록을 보면 분명 이것은 어머니의 췌장암을 이겨낸 기록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일기조차 쓰기 힘든 제가 뭔가 기록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이러한 기록이나 정보들은 간단한 레시피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제가 수시로 들여다보기 때문에 저 자신을 위해 필요한 메모이기도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월 15일 다시 고열. 38.8도까지 올라갔대요. 두 번에 걸쳐 체혈 해열제 투약 후 37도 후반 유지 중입니다.
치료법, 식단
1. 세브란스 암 센터의 예약 검사지에 대해서 여러가지 의견을 듣고 싶고, 중입자 치료 가능성도 미리 준비할까 합니다. 중입자 치료 센터는 세브란스에서 올해 3월부터 정식 치료를 시작한답니다. 방사선은 국소 치료에 쓰인다고 들었는데 항암 치료로 언제든 상황은 달라질 있으니까요.2. 항암에 좋은 식단, 자연 치료 방법 조사 ① 야채 스프 야채 스프는 유기농 및 무농약 무, 우엉, 당근, 무 전 버섯을 잘게 썰어 1시간 동안 서서히 달인 것입니다.일본의 일등 이사와 박사의 책에 나왔는데, 암 환자가 실제로 야채 스프를 마시면서 효과를 많이 보고 현재 정말 많은 분들이 든답니다. 사람마다 체질마다 효과가 같지는 않으므로 부작용 여부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보았습니다. 아직 특히 부작용은 못 들었어요. 어느 의미, 우리가 평소에 된장 국을 만들어 먹을 때 수프로서도 하고, 기본 수프에 도구로도 사용 재료라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이지만, 계속 여러가지 의견을 찾고 있습니다. 야채 수프는 아마치로징과 아자치로징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둘러싸고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채소를 1시간씩 익히면 비타민이 모두 파괴되는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만, 대신 무기질 성분이 나오고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채 스프를 만들 때는 반드시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용기에서 나오는 독 성분을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껍질째 사용하므로 반드시 유기 재배 또는 무농약의 재료를 써야 합니다.직접 마시면 국이라기보다는 차로 마신다는 표현이 맞을 거 같아요. 국물의 맛이기도 합니다. 당장이라도 된장을 풀고 마늘, 두부, 파, 고춧가루 등을 넣으면 곧 된장 찌개라고 생각합니다. 야채 수프 요리법”물 3리터 기준”무 300g무 청나라 20g(5~6개)우엉 100g당근 160g표고 20g(2~3개)
레시피는 채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저도 계속 만들면서 파이널을 완성해 나가려고 합니다.
췌장암 극복 기록 그 시작_야채스프 항암식품
② 야채 섭취를 늘리는 ★ 양배추, 비트, 케일 등의 생야채를 먹는 ★ 시금치, 브로콜리의 물 없이 살짝 삶아 먹는 ★ 심황 가루를 넣고 밥을 짓는 ★ 귤 시럽을 만들어 그대로 먹고 양념과 해도 먹고… 그렇긴 아직 어머니가 병원에 있어 주지 못하고 어느 정도 먹힐지 모르니 식단을 준비만 하고 있습니다. 생야채를 일부러 먹는 것은 굳이 집에서 해온 것이 아니라 비트+케일 쥬스 만들기조차 모두 연습 중입니다. 요리도 거의 하지 않고 몸에 좋다는 것을 집에서 해먹는 것이 거의 없었으므로, 나는 모든 과정에 예습이 필요하죠. 마켓 칼리에서 비트를 검색하면, 내가 아는 비트는 나지 않고 빨간 무(에코 래디시로 표시됩니다~)만 나오고, 우선 붉은 무를 샀는데 지금 보면 쿠팡에 오가닉 비트가 많이 있군요. 오늘은 이를 주문하셔야 합니다. 소중한 것은 빨간 무에서도 케일에서도 처음 아기가 먹는 이유식을 만들 때 1그램까지 무게를 달고, 계량 스푼을 잡아야 할 정도 요리의 육감이 없는 나여서 또 무게 일일이 재고 연습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남편과 함께 먼저 맛을 보고 있습니다. 재료, 조리 도구 하나까지 신선도를 철저하게 유지하고 위생에 조심해야 하는 거라서 더 신중하게 되지만 많이 연습하다가 익숙해지겠죠. ③ 포 밤 요은챠폭료은키노코은 이름도 처음 들었습니다. 그래서 효과, 먹는 방법 등을 확인하고 처음으로 한 것은 부작용의 검색 때문이었습니다 버섯은 너무도 부작용 등의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므로 특히 저는 잘 모르고, 그래서 계속 찾아보았지만, 이 또한 아직 특별한 부작용은 없답니다. 차로 끓여서 마시고 보니 결명자 차, 보리차를 마시는 맛입니다. 냉장고에 두고 마시면 어떤 음료보다 시원하지 마시면 입이나 몸이 상쾌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어머니에게 드릴 것은 매일 데워서 드리고 냉장 보관하는데 든 때는 따뜻하게 데워서 드세요. 복령 버섯은 췌장 암을 일으키는 MnP유전자를 차단하는 기능을 한대요. 내가 MnP유전자가 무엇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길은 깁니다. 다만 여러 연구 결과와 실제 항암 식품에서 섭취된 분들의 경험, 유튜브, 네이버 정보를 종합했을 때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으냐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지방 블록?암 세포의 에너지원은 지방?국립 암 센터의 김·수열 박사 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든 암세포의 에너지원은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포도당이 아니라. 세계에서 처음 나왔대요.(2020)이를 “김 효과(effect)”,”김(Kim)가설”이라고 합니다. 실험에서 지방산의 섭취를 차단하고 에너지원을 탄수화물로 바꾼 때 암 발생이 4배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만,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 그냥 결론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지방을 없애거나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암 세포 활동에 필요한 지방이 없어지면 암 세포가 활동이 줄어드니까요. 완전히 증명되면 노벨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계속 연구 과정 같아요. 항암의 위한 식단을 보면 고기, 땅콩 등이 들어갑니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요리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기름도 먹습니다. 그런데 이 연구 결과를 보면 무지방이 아니더라도 최대한 저지방에 유지할 필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앞으로도 계속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 하죠. 4. 췌장 암 발병 원인 6가지 유형의 연구 결과를 발표. 췌장 암의 발병 원인에는 6가지 유형이 있으며 이 중 예후가 좋지 않은 타입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고려대 이·상원 유전 단백체 연구 센터 연구 팀이 드러나면서 2022년 12월 22일 국제 학술지”네이처 캔서”에 발표되었습니다. 이제는 진단 과정에서 어떤 타입에 속하는지도 알면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연구 결과의 경우는 당장 내가 뭐 할 일이 없어서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한꺼번에 많은 정보를 여기저기서 주워다 보면 한번 찾아 볼 때에 혼란스럽고, 그래서 다시 찾아야 하고 그런 가운데 여기저기 뒤섞여서 혼란스러웠습니다만, 확실히 블로그는 이 순간에도 도움을 받죠. 정리하다가 머리가 상쾌하는 느낌이에요. 엄마, 오늘 퇴원할 예정이었는데 열 때문에 어떨지 모르겠어요. 이제부터 시작인데 췌장 암을 공부하고 있다고 우리가 의례적으로 보는 췌장 암은 힘들다는 말, 지금은 딱 맞는 말이 아닌 것 같아요. 약도 치료법도 많이 좋아지고,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나아졌어요.일요일 새벽에서 아이들과<슬램 덩크>를 보고 왔는데 정말 체념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