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이프의 유혹
갤럭시 사용자인데 아이폰 사용자들이 부러워했던 단 하나가 있었어요.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편안해 보이지 않았습니다.갤럭시도 이런 제품을 만들 수 없을까…제품을 찾기도 했을 정도니까요.결론적으로 맥세이프 충전기는 아이폰 고유의 기술입니다.그러나 최근에는 갤럭시에도 호환되는 맥세이프형 혹은 맥세이프 스타일의 충전기가 출시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지토스 3in1 폴딩 스탠드형 충전기입니다.박스 홍보 사진만 봐도 개략적인 기능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제품 외관에서 오는 특징
내용물은 심플합니다.지토스 폴딩 스탠드형 충전기와 c-to-c 케이블, 기타 간단한 설명서 등이 보입니다.더 이상 초조해할 수는 없을 정도네요.
특징적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맥세이프형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 마그네틱이 내장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마그네틱이 없을 경우 이런 추가 마그네틱을 갤럭시 후면에 달아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케이블도 c-to-c케이블이라 갤럭시와는 다른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신호 방식과 충전 방식이 갤럭시와는 다소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c타입 충전기 커넥터는 무선충전기 오른쪽에 치우쳐 장착되어 있습니다.오른쪽 바닥은 샌딩 처리라도 한 것처럼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역할을 합니다.
하단에는 단아한 충전 구간이 눈에 띕니다.
가운데에는 갤럭시 워치나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가 폴딩되어 있습니다.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기만 하면 똑딱 위치를 잡아줍니다.
지토스 폴딩 스탠드를 펼치는 모습을 GIF로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자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갤럭시 전용 맥세이프 케이스를 별도로 구입해 보았습니다.아무래도 충전하기에는 전용 충전기, 전용 케이스가 더 쉬워 보이기 때문입니다.전용이 아닌 제품으로 충전하려다 충전이 안 되는 실수를 겪기도 했거든요.
충전은 원활하게 됩니다.아이폰의 경우 23w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갤럭시에서도 10w대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아이폰워치나 갤럭시워치는 이렇게 충전이 가능합니다.구형 LG 제품을 한번 충전기에 올려봤어요.이 워치는 전용 충전기가 있기 때문에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아마 충전을 시도할 경우에는 이런 모습이 아닐까 해서 재현해 보았습니다.옆에도 설치해봤는데 문제없이 충전이 되는걸 알 수 있어요.폴딩 충전기 최하단부는 별도의 무선충전가젯을 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등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에는 마침 사운드코어 제품을 가지고 있어서 충전기에 올려보니 문제없이 충전이 됩니다.충전 대기 시 파란색 LED가 켜지지만 충전을 시작하면 녹색 LED로 전환되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지토스 폴딩 3in1 맥세이프형 충전기를 사용해보면서맥 세이프형 충전기를 사용한 적은 있지만 휴대 전화만 충전할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게다가 갤럭시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고 완충하려면 갤럭시의 경우 iPhone보다 무려 1.5배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이번에 나온 지 토스 포르 디은그맛크세ー후 충전기의 경우에도 iPhone과 갤럭시 폰의 충전 기능은 차이가 있지만 먼저 꺼내며 온 제품처럼 2배까지 충전 시간에 차이가 있는 제품이 아닌 것 같아요.우선 최소한 10w이상은 걸어 주는 때문인지 이전 제품보다 더 빨리 충전되는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충전 경우 둘곳도 보다 안정되고 있습니다.자석의 자력은 상당히 강해서 휴대 전화를 붙인 상태에서 억지로 제거하지 않으면 미끄러져서 떨어질 염려는 없을 것 같아요.갤럭시 워치를 사용의 경우 간단하게 배면에 두고 함께 충전할 수 있습니다.다만 시계용 스탠드의 에지 부분이 상당히 고 각도에서 금형에 있어 손이 차올라의 예리함을 보이고 줍니다.일부러 끝을 이렇게 갖췄는지는 판단할 수 없습니다만, 이 부위는 호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무선 이어폰도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간편하게 가진 모든 무선 제품을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지ー토스포ー루디은그 3in1맥 세이프 충전기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애플과 갤럭시의 양쪽을 충전할 수 있는 데 쉽게 접힘이 가능하므로 휴대성이 좋다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맥세이프형 충전기를 사용한 적은 있지만, 휴대 전화만 충전할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게다가 갤럭시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아 완충하려면 갤럭시의 경우 아이폰보다 대략 1.5배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이번에 출시한 지토스 폴딩 맥세이프 충전기의 경우도 아이폰과 갤럭시폰의 충전 기능은 차이가 있지만 앞서 내놓은 제품처럼 2배까지 충전 시간에 차이가 나는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우선 최소 10w 이상은 걸어주기 때문인지 이전 제품보다는 더 빨리 충전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충전 케이스 보관소도 보다 안정적입니다.마그네틱의 자력은 상당히 강하고, 휴대 전화를 장착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미끄러져 떨어지거나 할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갤럭시 워치를 사용하실 경우 간편하게 후면에 두고 함께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워치용 스탠드의 엣지 부분이 상당히 높은 각도로 금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손이 잘릴 정도의 날카로움을 보여줍니다.일부러 엣지를 이렇게 다듬었는지 아닌지는 판단할 수 없지만 이 부위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무선 이어폰도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간편하게 가지고 있는 모든 무선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게 지토스 폴딩 3in1 맥세이프 충전기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애플과 갤럭시를 모두 충전할 수 있는 데다 간편하게 폴딩이 가능해 휴대성이 매우 좋다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